인도네시아 여행

아시아 여행에서 익숙하지는 않지만 잘 알려진 곳으로 인도네시아가 있습니다. 많은 섬으로 이뤄진 곳이기 대문에 다양한 문화와 사람들로 이뤄진 곳으로써 다채로운 매력을 지닌 나라라고 뽑히고 있습니다. 이런 인도네시아 여행은 어떤 매력을 가지고 있는 것인지 알아보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는 무성한 논과 더불어 정글 그리고 화산과 폭포를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 때문에 많은 야생동물을 보실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인도네시아 여행은 인기여행지이자 휴양지로도 많이 알려진 발리로도 무척이나 유명한 곳이라고 합니다. 한국에서는 드라마 발리에서 생긴일로 알려졌답니다.

이런 인도네시아는 자체 통화인 인도네시아 루피아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사용하는 전기 콘센트는 보통 2핀 원형 플럭를 이용합니다. 때문에 어뎁터를 어떻게 할지 난처하신 분들은 여행에 떠나기 전에 유니버설 트래블 어댑터를 가지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인도네시아의 비사는 169개국이 허용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나라에 도착하자마자 비자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비자는 30일 동안 유효하지만 갱신하거나 연장할 수가 없습니다. 이에 따라서 인도네시아에 더 오래 머물고 싶다면 관광비자를 따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관광비자 같은 경우는 30일을 머물 기회를 줍니다. 보통 여행에는 이 정도면 충분하지만 더 오래 머물고 싶다면 약 6개월을 주는 사회 비자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인도네시아의 안전 문제도 한국처럼 전체적으로 안심해도 되는 정도입니다. 하지만 관광지에서는 물건을 잃어버리고 지나칠 수 있으니 이동을 할때는 자신의 소지품을 잘 챙기면서 이동해야 다음 코스로 진행하고 다시 되돌아 오지 않아도 됩니다. 평소 물건을 잘 잃어버리는 사람이라면 끈이나 케이블을 물건에 연결하여 몸이 이동할때 바로 알아차릴 수 있는 것이 좋습니다. 귀중한 것이 아니라 사소한 것이라면 여행의 기분을 맞추기위해 빠른 포기도 선택해주면 좋을 수 있겠습니다.

여행에 사용하시는 돈을 구하기 위하여 ATM같은 경우는 일반 도시에서도 매우 일반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쉽게 돈을 뽑을 수는 있습니다. 다만 인도네시아 여행을 하시는 분이라면 미리 그 나라의 통화를 준비하시고 사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해외여행에 있어서 보험은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해외로 나가는 여행을 많이 경험해보신 분들은 보험 없이는 결코 다른 국가에 발을 들여놓지 않습니다. 그만큼 언제 어떤 위험상황이 올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보통은 월 단위로만 여행하는 사람들에게 가능한 월별 보험료를 제공하는 옵션이 좋은 대안이 되곤 합니다. 이외에 처음 가시는 분들은 가이드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도네시아의 가이드 분들은 전 세계 유목민을 위한 다양한 여행 활동이 있기 때문에 경험이 풍부합니다.

발리에서는 술에 대한 문제가 아무 엄격하다고 합니다. 더불어 주류에 대한 수입세가 심해 일부 지역 상인들은 주류 물자를 늘리는 쪽을 어려워한다고 합니다. 덕분에 현지 멀리 떨어져 있는 평판이 좋은 술집과 식당에서 음료수만 사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어디에서나 불법과 처벌이 강력하기 때문에 절대 나쁜행동을 해서는 안됩니다. 특히 해외에 나가서 그런 행동을 하는 것은 나라의 이미지도 훼손할 수 있습니다.

인도네시아의 언어는 일반적으로 영어를 많이 사용합니다. 다만 토착 방언이 사용되는 경우가 일부 지역에는 있습니다. 이러한 곳들을 다니시기 위해서는 익숙한 몇 단어를 아시는 것은 나쁘지 않으나 영어가 널리 쓰이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대화가 가능합니다. 그럼 성공적인 인도네시아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