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적인 이집트

지인들과 꿈처럼 생각하던 해외여행을 다닌지 몇년이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 유산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이집트는 꿈속에 도시였습니다. 웅장한 피라미드와 스핑크스, 드넓은 사막이 마주 떠올랐죠. 지인과 함께 룩소르라는 곳으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당연히 기본적인 호텔 예약과 투어는 미리 준비했죠.

처음으로 이집트를 방문한 우리는 가장 알려져 있다는 기자의 피라미드를 보고 싶었습니다. 역에서 기자 피라미드로 가는 택시를 타고 갔는데요. 나중에 내려서 보니 완전 반대 방행에서 내렸더군요. 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이곳은 너무 넓은 지역이라서 잘못 내리면 원하는 장소까지 이동하는데 수십분이 소요될수 있습니다. 꼭 내비를 찾보시기바랍니다.

이집트에 있는 피라미들 중에서 가장 유명한 이 기자 피라미드는 보존 상태가 뛰어나서 많은 분들이 찾는 유명한 관광지 입니다. 당연히 이곳을 방문하실때는 시간을 잘알아보고 가세요. 일반적으로 06시부터 17시까지만 운영되는것 같더군요..

보통 기자 피라미드는 쿠푸왕, 카프레와, 멘카 우라왕의 피라미드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어디를 가더라도 압도적인 크기에 놀라움을 금치못하실꺼에여. 저 같은 경우에는 주변 탐색을 주로 하려고 기본 입장료만내고 구경했습니다. 사실 지금까지는 단체 투어일때만 와봤고 제한된 시간내에서만 즐겨야했었는데됴. 이번에는 주변도 둘러볼 수 있었어요!

일반적으로 우리가 티비나 인터넷에서 보는 쪽은 굉장히 깨끗하지만 조금만 돌아가보면 멋진 구조물이 아닌 이렇게 바위가 굴러가는 곳도 보입니다. 생각보다 희안하죠. 피라미드 옆에가면 가장 먼저 생각 나는것은 바로 역시 크다 라는 생각이죠. 사실 반복적으로 보이는 이집트 관광이 실증났었다면 이런곳에 오셔서 근처주변의 신전이나 피라미드를 가까이서 볼수 있어서 좋더군요

동쪽 무덤군의 배경으로, 기자의 3대 피라미드. 신전다운 건축물등이 있죠. 여러번 보았지만 갈때마다 새로운것을 보는 느낌이어서 너무 재밌더군요. 개인적으로 피라미드 관광만 하는 투어로 오시기 보다는 다른 방향에서도 보시면 좋겠군요.

1 thought on “매력적인 이집트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